푸드마스 매거진




블루베리란?

월귤나무속의 관목(Vaccininum)으로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입니다. 1900년대 초기에 미국에서 우량종으로 개량이 행하여져 재배가 시작되었습니다. 과실은 자색의 아름다운 열매가 산미가 부드럽습니다. 주로 생식이나 요리용에 제공되고 특히 파이의 재료로 높이 평가되고 있습니다. 생과는 우유나 설탕을 쳐서 먹으면 대단히 맛이 있습니다. 또한 가공품으로는 잼, 젤리, 건과 등이 됩니다. 냉장하면 2주간 전후의 유통에도 견딜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하루권장량

일반적으로 블루베리 하루권장량은 50g의 전후라고 합니다. 

50g이 어느정도인지 감이 안잡히시는 분들의 경우 하루 20알 전후를 드시면 좋습니다. 

그러나 약품이 아니기 때문에 조금 더 많이 섭취하셔도 괜찮습니다. 



블루베리 영양성분




블루베리효능


1 - 눈 피로 회복

블루 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피로회복을 해소시키기 때문에 눈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눈이 자꾸 피로하시거나 안 좋으신 분들은 블루베리를 꾸준하게 섭취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2 - 항암 작용

항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있는 블루베리는 여자들에게 유방암, 자궁암에 걸릴 비율을 낮춰줍니다.  챙겨 드시게 되면 예방하시는 데에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 변비해결과 피부미용

변비에 걸리신 분들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셔야 변비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블루 베리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있기에 변비때문에 겪는 고생을 해결하실 수 있음은 물론이고 피부 미용에도 훌륭합니다. 


4 - 활성산소 제거

블루 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안토시아닌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매우 뛰어납니다. 때문에 노화를 방지할 수 있고 고혈압과 당뇨, 고지혈증과 같은 생활습관병을 촉진시키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탁월한 역할은 합니다.



블루베리 구입요령

진한 청색이 선명하며 과실잎면이 팽팽하고 균일하게 흰가루가 묻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위 정보는 농촌진흥청, 위키백과, 이화여자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참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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