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드마스 매거진

거리에 한 시각장애인이 앉아서 동냥을 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있는 사람들과 지나가는 사람들은 그에게 별다른 관심을 보이지 않습니다.그러던중 한 여성이 지나가다가 잠시 멈춰, 그의 종이 뒷장에 메세지를 남기고 사라집니다. 그후 사람들은 그에게 많은 동전을 줍니다. 

그녀가 적은 메세지는 무엇이었을까요? 아래 영상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가 작성한 종이판 메세지

I'M BLIND. PLEASE HELP 

(저는 장님입니다. 도와주세요) 




그는 그녀에게 묻습니다.

"What did you do to my sign?" 

(내 종이에 무엇이라 썼나요?) 




그녀는 대답합니다. 

"I wrote the same, but in different words" 

(같은 뜻을 썼습니다. 그러나 다른 말을 썼어요)




그녀가 남긴 종이판 메세지.

IT'S A BEAUTIFUL DAY AND I CAN'T SEE IT  

(아름다운 날이네요 그리고 저는 그것을 볼 수 없어요) 





제작자인 Andrea Gardner의 메세지는 단순하지만 심오합니다. 

"Change your words. Change your world"

(당신의 말을 바꾸세요. 당신의 세상을 변화시키세요) 


제가 처음 이 비디오를 봤을때 느꼈던 감정은 사실 아직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멍~ 했었죠. 이 영상은 세계 누리꾼사이에서 상당히 화제가 된 동영상입니다. 글과 말이 얼마나 많은 위력을 지니고 있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죠. 

추정컨데 이 영상의 제작자인  Andrea Gardner는 그의 저서인 'Change Your Words, Change Your World'를 홍보하기 위해 제작한 것으로 판단 됩니다. 만약 제 생각대로 그의 저서를 위해 홍보영상으로 제작했다면 엄청난 바이럴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볼 수 있겠습니다. 이 영상은 현재 17,157,227의 조회수를 기록 하고 있습니다. 

너무 상업적인 접근인가요?;;;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현재 가장 고민되며 걱정이 되는 것은 홍보와 마케팅입니다. 많은 정보를 접해봐도 도저히 감이 잡히지 않는 것이 홍보와 마케팅이네요. 서비스 초반부터 키워드 광고니, 바이럴마케팅 대행사를 통해 홍보를 하는 것은 그닥 좋은 방법이 아닌 것은 확실하다는 정도만 인지하고 있네요. 

이 영상을 통해 제가 마케팅쪽(저서 홍보용으로 제작했다는 가정)으로 느낀점은 자신의 컨텐츠를 확실하게 전달하는 것이 가장 좋은 마케팅이라는 점입니다.

이런 좋은 영상을 두고 너무 상업적인 이야기로 빠졌군요;;; 


어떠신가요? Andrea Gardner의 단순하지만 심오한 메세지

"Change your words. Change your world" 말 한마디의 힘은 정말 대단한 것 같습니다^^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