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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이란?


레몬(lemon)은 귤속의 과일입니다. 레몬 과즙은 시트르산이 많아 산성을 띠고, 강한 신맛이 나며, pH가 2에서 3 정도입니다.


과즙, 껍질, 과육 모두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데, 과즙은 특히 고기류와 생선류의 염기성인 비린내를 제거하고 맛을 살리기 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레모네이드 등의 음료수를 만드는 데도 레몬을 쓰고, 소주에 레몬즙을 섞어 맛을 좋게 만들기도 합니다.


히말라야가 원산지로 비교적 시원하고 기후의 변화가 없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이탈리아·에스파냐·미국의 캘리포니아, 칠레 및 오스트레일리아 등에서 많이 재배하는데, 지중해 연안에서 재배하는 것이 가장 품질이 좋습니다.



레몬의 영양성분


- 레몬은 수분 90.5%, 인 16mg, 칼슘 56mg 등을 함유하고 있으며, 특히 구연산과 비타민 C, 인, 칼슘이 풍부합니다. 

- 레몬의 유기산 함량은 5~8%로 양질의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으며 비타민 E도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 귤과 비교하면 영양성분이 비슷하지만 비타민 C, 섬유질, 지방, 칼슘은 레몬에 더 많이 들어 있습니다. 

- 레몬은 귤보다 비타민 C는 3배, 칼슘은 2배 정도 풍부하게 함유된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 레몬 칼로리는 레몬 100g당 31kcal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레몬 영양소(100g 기준)




레몬의 효능 


1 - 식욕증진

레몬의 식맛을 내는 구연산 성분이 식욕을 증진시키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평소 입맛이 없다거나 식욕이 떨어지신 분들이라면 레몬을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2 - 감기예방

레몬에는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고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막아주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감기예방에 레몬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3 - 피로회복

레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구연산 성분이 체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체력소모가 많은 일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레몬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4 - 피부미용

레몬에는 비타민C와 사과산,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미백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모공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효과가 있어 피부미용에 레몬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레몬즙으로 섭취하셔도 도움이 됩니다.


5 - 괴혈병 치료

우리 몸에 비타민C가 부족하면 괴혈병에 걸릴 수 있는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비타민C가 풍부한 레몬이 괴혈병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6 - 모세혈관 강화

레몬에는 모세혈관을 강화시켜주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질환이 걱정되시는 분들이라면 레몬효능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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